트라이앵글 한국학교는 2025-2026학년도 겨울 방학식을 열고 16주의 가을학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방학식 전에 실시한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는 이번 가을학기 동안 열심히 공부한 한국어 실력을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확인하는 행사로 지난12월 13일 있었다.
벌써 10회를 맞이하는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는 한글로 다양한 게임 종목(초성 단어 골든벨, 역사 문화 O X퀴즈, 한글 Jeopardy Game, 십자 말풀이, 말 전달하기, 받아쓰기, 한글 단어 맞추기 사다리게임, 단어 보물 찾기, 맞춤법 퀴즈, 초성 퀴즈)을 만들어 재미있게 학생들의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실력을 흥미롭게 겨루어 보는 전인적 통합 언어 교육을 확인하는 대회였다.
방학식에서 김영훈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학에 진학한 딸의 마음을 전하며 “한국학교에서 한국어와 한국역사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해 주신 부모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미경 교장은 “가을학기 동안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한국학교에서 배운 한국어를 자유롭게 부모님과 함께 가정에서 실천하는 건강한 겨울 방학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 |
방학식에서는 제6회 동남부 한글 글짓기 대회에서 수상한 4명의 학생에게 상장과 상품이 전달되었으며 제10회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 각반 수상자들에게 메달과 상품 시상식도 있었다. 또한 이번 가을학기 16주동안 한 번의 결석도 없이 개근한 학생들과 최선을 다해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에게 최우수상, 우수상, 노력상 수여가 있었다.
시상식이 끝난 후 제6회 동남부 한글 글짓기 대회 고급반 우수상을 수상한 김한나 학생의 “내가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한국문화”를 낭독하여 많은 박수를 건네며 나도 할 수 있다는 다짐의 시간이었다. 특별활동 맛보기 발표 “다섯 글자 예쁜 말” 동요를 부르고 율동을 발표한 달님반 학생들에게 우뢰와 같은 박수가 쏟아지며 즐거운 겨울방학을 맞이하였다.
![]() |
<달님반 동요 부르기>
트라이앵글한국학교는 겨울방학 동안 다양한 교과 활동 준비를 한 후 2026년 1월17일 봄학기 개학을 한다.
2026년 봄학기 등록 안내 및 교사 모집
학생과 학부모 스스로 한국학교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즐겁게 배우자”라는 목표 아래 2026년 봄학기 등록을 받는다. 4세 이상의 학생들을 환영하며 한국어와 우리의 역사 문화 교육에 관심이 있으신 선생님들은 언제든지 지원하여 주기 바란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
홈페이지: trianglekoreaschool.kore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