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 글로벌 감리교회(이하 시온교회)가 2026년부터 예배장소를 본 교회인 Mount Zion 글로벌 감리교회로 이전한다.
그동안 RTP지역의 한인들 중 교회안에서 상처를 받아서 교회를 떠나 있다가 다시 예배를 드리고 싶지만 지난 상처 때문에 마땅한 교회를 찾기 어려운 분들, 예수를 믿고 싶은데 어느 교회를 가야 할 지 몰라 주저하던 초신자분들이 편하게 와서 예배드리게 하기 위해 North Raleigh지역에 위치한 Asbury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던 시온교회는 올해 첫 주일부터 Garner에 위치한 본 교회에서 드리기로 결정하였다.
시온교회가 예배 장소를 이전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류지원 목사는 “RTP 지역에는 이미 너무 좋은 한인교회들이 많이 있어서 그 근처에 사는 누구든지 예배를 드리고 싶으면 얼마든지 어느 교회든지 가서 예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너지역 근처에는 마땅한 한인교회가 없습니다.
최근에 가너지역을 중심으로 한인들이 이사를 오고 있는 추세인데, 한인교회가 없어서 먼 곳까지 이동을 해야 하거나 아예 미국교회를 나가는 분들이 꽤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분들은 이 근처에 한인교회가 생기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예배하고 싶은데 교회가 없어서 예배를 못 드린다는 것은 너무 안타까운 일이고, 우리 교회들은 그런 분들을 위해 예배 장소를 마련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계속해서 한인들이 이 지역으로 이사를 오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시온교회가 먼저 이곳에 자리를 잡고 그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감사하게도 시온교회의 본 교회인 Mount Zion교회가 가너에 위치해 있어서, 담임목사인 Leonard Rex목사와 부목사인 류지원 목사가 상의한 끝에 새해부터 본교회에서 한국어 예배를 드리기로 결정하였다.
그래서 오전 8:15, 9:30, 11:00에는 영어 예배를 드리고, 4부로 오후 1시에 한국어 예배를 드리기로 하였다. 시온교회는 인종, 교단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하나님께 예배하고 싶은 모든 분들을 예배로 초청한다. 시온교회의 예배 장소와 시간은 다음과 같다.
장소 : Mount Zion GMC (15772 NC 50 North, Garner, NC 27529)
시간 : 주일 오후 1시
연락처 : 류지원 목사 310-988-9985, isaac@mountziongmc.org
https://www.mountziongmc.org/methodist-church-korean